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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디비, 효율적인 고객 관리와 영업 성과 향상을 위한 필수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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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Juliet 날짜25-01-17 03:34 조회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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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보험고객관리 굿리치(주) 마루한총괄본부 전무 강형구입니다.​우선 신 계약을 받고 그 계약이 얼마만큼 유지되는지 나타내는 지표는 설계사에게 중요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보험 고객관리가 꼭 필요한 만큼 관리 노하우에 대해 숙지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보험 가입자, 즉 소비자는 먼저 온라인으로 보험 상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한 때는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신속하길 기대합니다. 일부 소비자는 세부 계약 사항을 꼼꼼히 살펴보기도 하고 이해가 보험고객관리 안 되는 부분은 상담을 받고 싶어 합니다.​이러한 과정 속에서 많은 사람은 온라인 보험 회사로 직행하는 이유가 되는 배경이기도 한 만큼, 고객의 니즈를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최근 보험 상품 구매자의 68% 정도는 온라인으로 거래를 하고 싶어 하지만, 만족스럽게 제대로 처리할 수 있는 확률을 35% 미만이라고 합니다.​생각보다 최신 보험고객관리 기술에 능숙하고 익숙한 고객이 많지 않기 때문으로 무엇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과 투명성을 보장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사항이 되겠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는 계기로 말미암아,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개별 맞춤화된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을 두는 것이 차별화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일단 보험 고객관리에 앞서 소비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 우선합니다. 다시 보험고객관리 말해 고객은 본인이 원하고 기대하는 바를 명확하게 알고 있으며, 이러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민첩성을 바탕으로 공감을 뒷받침하는 방법을 제안할 수 있어야 합니다.​여기에 그치지 않고 단순성, 연결성을 갖춰 청구 역시 복잡한 절차 없이 비용을 절감하면서 빠르게 처리하는 방안을 제안해야 합니다. 소비자는 상담사나 중개인을 통해 소통하는 대신 커뮤니케이션 채널 즉, 이메일, 모바일 앱, 화상, 전화 보험고객관리 등을 이용할 의향이 더 크게 변화되고 있는 시점이기에 메세지, 채팅, 이메일 등을 기술을 이용한다면 더욱 빠르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이때 디지털이 해결할 수 없는 인간적 공감으로 고객의 정보를 기억하고 경청하며 이해한다는 느끼도록 되새기는 것이 좋은데요. 고객 입장에서는 과도하게 복잡한 프로세서를 요구하는 기업이나 본인의 요구사항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한 기업은 빠르게 외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계사는 개인 보험고객관리 맞춤화를 추구하고 선제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끔, 고객이 도움을 청했을 때 적극적인 조언자로서 도움을 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일상을 생활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소소한 팁, 예방 방법 등을 제공해 준다면 훌륭합니다.​또한 보험 고객관리는 곧 유지 관리 영역으로 손꼽히는 만큼 중요한 요소로, 만약 신규 매출에 비해 소득이 적다면 유지율이 좋지 않다는 것으로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보험고객관리 특별히 보험 영역을 하면서 신규 매출을 올리면서 유지율 역시 잘 관리한다면, 제일 훌륭한 케이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이에 따라 유지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언급 드리면 기본적으로 계약 과정에서 공을 들여야 합니다. '좋은 상품이 출시되었으니 가입하라'라고 넌지시 문자로 보내는 것보다 고객 입장에서 유리한 점을 분석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물론 귀찮고 번거롭더라도 그 진행 과정은 분명히 고객도 보험고객관리 느낍니다. 최종적으로 보험 계획 후 1년, 2년이 지나더라도 유지되는 높은 유지율은 설계사의 소득과 직결되는 영역이자, 계약으로 인한 민원, 완전 판매 모니터링으로부터 해방되는 것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유지율 체크는 영역에 있어 중요한 지표이며 척도가 될 수 있는 것처럼 잠재적 고객으로부터 청약을 하고 싶게 만드는 일의 시작으로 기본적인 보험 고객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보험고객관리 영업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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